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만들어진 네이버 인기 웹툰 '살인자ㅇ난감'이 공개되면서부터 인기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기대작에 관심을 사고 있는 살인자ㅇ난감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결말 그리고 웹툰 원작 내용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보 및 소개
- 장르 : 스릴러, 범죄
- 원작 : 꼬마비의 네이버 웹툰 <살인자ㅇ난감>
- 공개 : 2024년 2월 9일
- 회차 : 8부작
- 출연 :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 김요한
- OTT : 넷플릭스 단독 스트리밍
- 소개 :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등장인물
<이 탕 역-최우식>
우발적인 첫 살인 이후 자신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이 있음을 자각하게 되는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평범하고 소심한 대학생이었다가 우발적인 살인 이후로 인생이 달라집니다. 자수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죽은 사람이 모두 악랄한 범죄자임이 밝혀집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정의로운지 아니면 아무런 가치도 없는지 혼란스러움에 빠지게 됩니다.
<장난감 역-손석구>
이 탕이 저지른 살인사건을 쫓는 강력계 형사입니다. 동물적인 직감과 본능으로 이탕의 주의를 맴돌며 대립하는 구조입니다. 사건에 대한 감이 좋으며 자신이 맡은 일은 철저히 하는 스타일입니다. 본능적으로 최근 벌어진 연쇄살인사건에 이 탕이 어떤 식으로든 개입되어 있음을 직감하고 그의 최근 행적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 손해 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촌 역-이희준>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연쇄살인범으로 많은 의문을 가진 정체불명의 남자입니다. 전직 형사이자 연쇄살인범. 홀로 이탕의 행방을 추적하는 인물로서 비틀린 신념과 폭력성을 가진 예측불가한 사람입니다.
<노빈 역-김요한>
이탕의 살인을 도와주는 조력자로서 컴퓨터 관련 지식이 해박한 해커입니다.
<박충진-현봉식>
원작에 나왔던 박형사
웹툰 원작 줄거리
이 작품은 2010년부터 1년간 네이버에서 연재된 원작입니다. 워낙에 유명한 작품이고 제목도 상당히 특이하기에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토리는 노마비, 작화는 꼬마비 작가가 담당했습니다. 사실 두 사람은 동일인물입니다. 작가 나름의 유머인 듯싶습니다. 충격적인 내용과는 달리 위와 같이 4컷 만화 형식의 귀엽고 단순한 그림체입니다. 이런 그림을 가지고 높은 스토리를 만들고 몰입하게 만들었다니 천재 작가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S라인' '미결'등 작품이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살인자ㅇ난감'은 어떤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살인자가 된 이탕과 그를 쫓는 형사 장난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주인공인 이 탕은 첫 번째 피해자를 우연하게 죽이는데 죽이고 보니 죽어 마땅한 천하의 쓰레기였습니다. 첫 번째 피해자 여부일은 지명수배까지 된 연쇄살인마였으며 이후에도 패륜아, 식인녀 등등 사회의 쓰레기들을 죽이게 됩니다.
이후 주인공 이 탕을 쫓는 사이드킥 노빈마저 생기면서 이야기는 더욱더 흥미진진해집니다. 그리고 장난감 형사에게 이 탕은 정체를 들키게 됩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이 작품의 메인 빌런 송춘이 등장합니다. 송춘은 '살인자ㅇ난감'작 중에서 메인 빌런이자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귀여운 그림체였던 웹툰에서도 송춘은 정말 그로데스크 한 인물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제작되는 만큼 웹툰 이상의 빌런으로 제대로 나옵니다. 끝내 이 탕은 송춘, 장난감과 엮인 모든 사건을 해결하고 노빈과 함께 떠나며 이야기를 마무리 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