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질병관리청이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 9600회분을 도입해 2024년 1월 8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오는 26일부터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8일 해당 백신을 긴급사용 승인함에 따라 질병관리청은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 9600회분을 1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 도입한다고 밝혔다.

백신무료접종하는모습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은 식약처의 승인사항을 반영해 이번 동절기 6개월 ~4세 영유아의 접종에 활용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보호자가 대리하여 예약할 수 있다. 대리인의 본인인증 후 접종 대상자와의 관계, 접종 대상자의 정보 등이 확인을 거쳐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접종기관은 전국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 (약 900개 소)이며,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 19 예방접종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백신의 접종 횟수는 이전에 접종한 화이자 백신의 접종 횟수에 따라 달라진다. 초기주 기반 백신을 2회 이상 접종한 경우 신규백신을 1회만 접종하면 되고, 초기주 기반 백신을 1회 접종한 경우 신규백신을 2회 접종하면 된다.

 

이전에 코로나19 백신 접종력이 없는 영유아는 모더나 XBB.1.5 백신 (2회)와 화이자 XBB.1.5 백신 (3회) 중 선택해서 접종을 받으면 된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 최근 국내에서 학령기 소아, 영유아에게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아, 영유아 보호를 위해 코로나 19 백신접종 독려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